전체 메뉴

전체 메뉴닫기

학장인사말

경영대학 학장 양재환

경영대학 학장 최영준

서울시립대학교 경영대학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1958년 설립 이후 경영학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함께 한 서울시립대학교 경영대학은 2020년 경영학부, 일반대학원, 경영대학원 모두를 포함하는 경영학교육인증 최고등급 5년 통합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서울과 함께 세계로 도약하는 서울시립대학교’라는 학교의 비전을 토대로 우리 경영대학은 최고의 교육(Best Education)을 최고의 가치(Best Value)로 제공하여 사회공헌을 실현한다는 자부심으로 4대 중점목표 아래 교육과 연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여 최신 지식과 통찰력 있는 교육을 제공하겠습니다.

미래가 원하는 경영지식은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을 반영하여 실무적이고 전문적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지식은 경영학 기본지식과 기술적, 사회적 동향에 대한 통찰력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AI, 핀테크 등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교육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서울시립대학교 경영대학은 세계적 수준의 교수진을 통해 디지털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경영지식을 교육하겠습니다.

공공성 강화 교육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경영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ESG(Environmental, Social, & Corporate Governance)의 기치 하에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이 그 어느 과거 시대보다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즉,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이익과 사회적·환경적 가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서울특별시의 지원을 통해 교육의 공공성을 실천해 오고 있는 서울시립대학교의 강점을 기반으로 자신의 발전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기업, 나아가 지역과 사회의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경영인재를 키우겠습니다.

탁월한 실무적 연구를 통해 기업과 사회의 변화를 선도하겠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경영대학은 최근 비즈니스의 급격한 변화를 반영하고 더 나아가 기업, 사회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실무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무적인 연구의 결과는 기업과 사회의 실질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고의 휴먼 네트워크로 재학생과 동문들의 끈끈한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한 동문들은 성실성과 역량을 겸비한 능력자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리 졸업생들은 최고수준의 대기업, 공기업, 공공기관 등에 진출해 있으며, 공인회계사, 세무사, 노무사 등 전문 자격증을 바탕으로 회계법인, 금융기관, 일반기업 등에 진출해 있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경영대학은 ‘Vision Talk Day’ 등 재학생 동문 간 정기 행사와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해 동문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견고히 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함께 미래를 열어갈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서울시립대학교 경영대학에서 여러분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