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전체 메뉴닫기

학회·소모임·동아리

동아리소개

안녕하십니까. 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부에서 활동하고 있는 경영경제문제연구회, 경문연입니다.
가장 먼저 저희 경문연은 33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부 최고(古)학회입니다.
이렇게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학회인 만큼 현재 다양한 업계에서 활동하고 계신 탄탄한 선배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학번 선배님들과는 교류 프로그램, SNS, 세미나, 뒤풀이와 같은 다양한 경로들을 통해 꾸준한 교류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저희 경문연은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경영, 경제의 전반적인 부분들을 다양하게 탐구하는 경영학부 전공 필수 학회입니다. 성공을 거둔 기업 Case Study와 저희만의 사업 모델을 추진해보는 Business Model Suggestion을 기반으로한 커리큘럼들을 통해 경영학부의 다양한 전공들을 모두 세미나 내에서 경험해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영학 뿐만 아니라 현재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경제 이슈들에 대해 분석해보고 직접 저희만의 해결책을 제시해보며 경영학 관련 커리큘럼들을 통해 얻을 수 없는 지식들을 쌓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학 생활의 모든 것을 함께하는 파트너인 경문연은 ‘하나’입니다. 경문연이 ‘경문연은 하나다’라는 문구를 구호로 갖고 있는 만큼 매년 학회원들간의 단합을 최우선으로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저희 경문연만의 다양성을 고려해서 회원들이 함께 서울을 탐방하고 배정받은 지역에 저희만의 Business Item들을 제시해보는 Business of Seoul(B.O.S), Seoul Pathfider, 경영 경제 문제토론과 같은 프로그램들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저희 경문연과 하나가 되신다면 경문연만의 자유로운 분위기와 체계적인 커리큘럼들을 통해 학점, 인맥, 즐거운 대학생활을 하나도 빠짐 없이 챙겨가실 수 있습니다.

경영경제문제연구회, 경문연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이메일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표 연락처

  • 회장 : 박수헌
  • 이메일 : roypark2004@naver.com

활동 사진

  • 활동사진1
  • 활동사진2